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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연구소는 청소년의 몸과 마음의 건강의 필요성을 일깨우고, 구체적이고 실천 가능한 방법을 공유하는 기관입니다.

  학교와 학원 시간에 쫓겨서 절대적으로 운동량이 부족한 우리 학생들의 척추가 휘는 척추 측만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 아무리 책상 앞에 오래 앉아있어도 학습 능률이 오르지 않고 과중한 학업 스트레스에 시달리면서 집중력이 현저히 떨어지고 게다가 정신적인 불안감을 호소하는 학생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본 청소년 건강 연구소는 청소년의 척추측만 개선과 집중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청소년의 건강을 위한 다양한 구체적이며 체계적인 실천 및 관리 프로그램을 안내해드립니다.

  해마다 척추 측만증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고 자각증세는 없으나 크고 작게 척추가 휘고 있는 현실에서 우리 자녀들의 자세 교정과 척추와 관련하여 생기는 불편함을 자연적으로 개선시키는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이때 기계적이고 물리적인 힘으로 외부의 자극에 의해서 이루어지는 운동법이 아닌 자기 스스로의 힘과 의지로 익히고 바른 습관으로 생활화할 수 있는 바른 운동법을 소개합니다.

  소개되는 운동법은 척추 측만 청소년 뿐 아니라 모든 청소년에게 해당이 되며 또한 학부모와 교사들도 함께 하면 자신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범국민적인 프로그램입니다. 본 운동법이 다른 운동법과의 차별성이 나타나는 아주 중요한 점으로는 호흡에 맞추어서 하는 것입니다. 이는 단순하고 물리적인 차원의 스트레칭이나 몸의 움직임이 아닌 온몸의 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세포를 활성화하는 수준으로까지 효과를 높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깊은 호흡의 효과에 대해서는 의료 분야나 과학적 원리로 이미 그 중요성이 증명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원리의 운동법을 익히면 깊은 호흡과 명상의 단계로 자연스럽게 연결되어 집중력을 키워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내가 먹는 것이 곧 나이다” 라는 말에서 알 수 있듯이 질병의 치료나 건강한 삶을 위해서 섭생의 중요성을 제시하고 식습관이 단순한 몸의 건강뿐만 아니라 인성과 집중력에 영향을 미친다는 과학적 연구 결과들을 토대로 하여 청소년 시기의 올바른 식습관의 중요성에 대해 공유하고자 합니다.


청소년, 교사, 학부모, 교육행정가 등을 대상으로 하는 강의 활동을 통해 올바른 건강법과 식생활 개선법 그리고 집중력 향상에 대한 내용을 보급하고 있습니다.

청정 호수와 청정 자연 환경을 배경으로 한 자연 속의 명상센터에서 청소년, 교사, 학부모, 교육행정가 등을 대상으로 단체 체험 활동에 대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척추 측만 정도가 심하거나, 과도한 학업이나 교우 관계 등과 같은 정신적 스트레스로 인한 우울증이나 심리적 불안감을 갖는 청소년, 이 밖의 개인적인 심리 문제에 대해 일대일 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때 충분한 상담과 함께 개인별 체질을 분류하고 운동법, 호흡법, 섭생법을 함께 병행하여 보다 과학적이고 효율적인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습니다.